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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별 질문

계약관리

  •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어요.

    무료 체험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계약 관리 > 요금제 변경]에서 표준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표준 요금제에서 [시작하기]를 눌러 요금제를 변경해주세요.


    매월 1일에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기 때문에 결제 수단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용 요금은 후불로 결제되며, 표준 요금제를 시작한 날부터 과금됩니다.
    ▶ 이용 요금은 어떤 방식으로 청구되나요?


    표준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무료 체험으로 요금제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요금제변경.jpg


  • 무료 체험이 종료되면 어떻게 되나요?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면 종료된 다음날부터 서비스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에 등록한 사용자 정보 및 사용자의 근태관리 데이터는 종료 90일 이후 완전히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Biz52를 계속 사용하시려면 무료 체험 기간 중에 표준 요금제로 변경해주세요. 
    지금 사용하는 환경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어요.


    무료 체험 종료로 계약이 해지되더라도 Biz52를 가입한 계약 관리자의 회원 정보는 유지됩니다.
    계약이 해지되어도 90일간 데이터를 보존하기 때문에, 90일 이내 언제든 재계약이 가능합니다. 
    * 계약해지일 다음날부터 계약이 가능합니다.


    계약 관리자의 회원 정보를 삭제하려면 [회원 탈퇴]를 통해 회원 가입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을 탈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용 요금은 어떤 방식으로 청구되나요?

    Biz52의 유료 요금은 시작한 날짜와 상관없이 해당 월의 이용 요금에 대해 후불로 청구됩니다.
    매월 1일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며, 요금의 납부 기한은 서비스 이용 월의 익월 말일까지입니다. 
    (예: 1월 사용 요금은 2월 1일에 자동 결제)


    청구한 금액과 결제 여부는 계약 관리자의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카드의 이용 정지나 유효 기간 만료 등으로 결제가 되지 않으면 5일, 15일, 25일에 재 결제 시도합니다. 


    ※ 납부 기한 내 요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연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연체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세요.
    ▶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 무료 체험과 표준 요금제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Biz52는 무료 체험, 표준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무료 체험 - 표준 요금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30일간 계정 제한 없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표준 요금제 - 근태관리 서비스, PC-OFF 서비스 등을 사용자별로 적용하여 근태 관리할 수 있는 유료 요금제입니다. 


    아직 무료로 이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 [홈페이지 > 요금제 바로가기]


    현재 무료 체험 이용 중이시라면?
    무료 체험 기간 내에 표준 요금제로 전환해주세요.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면 사용했던 데이터는 무료체험 종료 90일 이후 삭제되므로 종료 이후 유료 요금제를 신청하셔도 데이터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 무료 체험 이용 중에 표준 요금제로 전환할 수 있으나, 표준 요금제 이용 후 무료 체험으로 전환은 불가능합니다. 
  • 무료 체험에서 표준 요금제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무료 체험 중에 표준 요금제로의 전환은 [계약 관리 > 요금제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표준 요금제는 매월 이용 금액이 후불로 자동 결제됩니다.


    요금제 변경 시 등록할 신용카드를 준비해주세요.
    ▶ 이용 요금은 어떤 방식으로 청구되나요?


    무료 체험이 종료되면 90일 이후 데이터가 모두 삭제됩니다.
    기존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표준 요금제로 전환하고 싶다면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표준 요금제로 변경해주세요.
  • 가입을 완료할 수 있는 시간을 초과했다고 나옵니다.

    회원 가입 페이지의 유효 시간은 24시간입니다.
    회원 가입 과정에서 오랫동안 다음 단계로 진행하지 않은 경우 이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주세요.
    ▶ [홈페이지 > 무료 체험 회원가입]
    ▶ [홈페이지 > 표준 요금제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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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증 코드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옵니다.

    인증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이메일 다시 보내기] 여러 번 눌렀다면, 여러 개의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마지막으로 발송한 이메일의 인증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일 이전에 수신한 이메일의 인증 코드를 입력한다면 코드가 유효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메일함을 새로고침을 하여 마지막으로 수신한 인증 코드를 확인 후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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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증 코드 이메일이 오지 않아요.

    인증 코드는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인증 코드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일 이메일 주소를 잘 못 입력했다면, 회원가입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이메일 주소에 문제가 없다면 Biz52에서 발송한 이메일이 스팸 이메일함에 있을 수 있습니다. 스팸 이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인증코드 이메일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메일 (support@biz52.co.kr) 상담톡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존재하는 계정이라고 나옵니다.

    Biz52 계정이 있으신가요? 


    Biz52는 이메일 주소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주세요.


    기존에 사용했던 이메일로 회원 가입을 하려면 해당 이메일 주소가 사용된 회사의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계정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계정이 정상적으로 삭제된 후에 해당 이메일 주소로 회원 가입할 수 있습니다. 


    Biz52를 사용한 경험이 없다면 support@biz52.co.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료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Biz52의 서비스 이용요금은 'Biz52 사용자 X 서비스 단가'로 계산됩니다.


     - Biz52 사용자 : 근무제를 적용하여 근태 관리를 하는 사용자입니다. 
     - 서비스 단가 : 근무제는 근태관리 서비스(월 1,000원) 또는 PC-OFF 서비스(월 2,000원) 중의 근무방식을 사용합니다.


    Biz52에 처음 등록한 사용자는 근태관리 시작일부터 과금됩니다. 
    중간에 근무제를 변경하게 되면 변경된 날부터 새로운 요금제가 일할 계산됩니다. 사용일 수에 공휴일과 휴일이 모두 포함됩니다.
    퇴사 등의 이유로 사용자를 삭제하면 삭제일부터 비과금 처리되며, 일할 계산의 기준은 한국 표준 시간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를 계산한 청구 내역은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구 내역의 각 항목입니다.
     - 이용 금액 : 선택한 요금제로 이용한 사용자를 일할로 계산한 금액을 합한 금액입니다.
     - 할인 금액 : 쿠폰을 사용한 기간이 이용 기간에 포함되어 있어 금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할인받은 금액입니다.
     - VAT : Tax는 이용 금액에서 할인금액을 적용한 금액에 부과하며, 연체금 및 연체 가산금에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 연체금 : 지난달에 납부하지 않은 금액이며 연체료와 연체 가산금이 있습니다.
  • 청구된 요금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청구 요금은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월에 해당하는 연도와 월을 선택하면 해당 월에 이용한 서비스에 대해 청구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2021년 1월을 선택하면 2021년 1월 사용 분에 대한 청구 내역이 표시)


    ▶ 이용 요금은 어떤 방식으로 청구되나요?
    ▶ 청구한 요금의 납부 기한은 언제인가요?
  • 청구한 요금의 납부 기한은 언제인가요?

    당월 요금의 납부 기한은 익월 1일부터 말일까지이며 1일에 결제되지 않으면 5일, 15일, 25일에 재 결제를 재시도합니다. 
    계약 관리자는 재 결제일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청구 및 납부 내역]에서 미납한 요금을 직접 결제할 수 있습니다. 
    납부 기한이 지나면 연체가 시작되며, 서비스는 연체로 인한 중지 상태가 됩니다.


    ※ 납부 기한 내 요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연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연체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세요.
    ▶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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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납부한 결과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청구된 요금에 대한 납부 결과는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z52의 유료 요금은 시작한 날짜와 상관없이 해당 월의 이용 요금에 대해 후불로 청구됩니다.
    매월 1일 동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되며, 카드의 이용 정지나 유효 기간 만료 등으로 결제되지 않으면 재 결제를 시도합니다.
    재 결제일은 5일, 15일, 25일입니다.


    요금이 미납된 경우에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 내역]의 납부 내역에서 [결제]를 눌러 바로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되지 않았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카드 결제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카드 사용 한도 초과
      - 카드의 이용 중지
      - 유효 기간 만료


    [계약 관리 > 관리]의 결제 방식에서 [결제 수단 변경]을 눌러 새로운 결제 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 결제 카드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연체 금액을 바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결제방식.jpg


  • 연체 금액을 바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요금이 미납된 상태이거나 연체 상태인 경우 재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전에 카드의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사전에 등록한 카드의 문제를 해소하거나 다른 카드로 미리 변경해둬야 합니다. 
    카드의 상태가 정상이라면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내역]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미납 중인데, 카드를 변경해서 결제하고 싶습니다.


    미납 요금을 모두 납부하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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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납 중인데, 카드를 변경해서 결제하고 싶습니다.

    요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미납 상태이신가요?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 내역]의 납부 내역에서 결제 수단을 변경한 후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납부 내역에서 [결제 수단 변경]을 눌러서 새로운 카드 정보를 등록해주세요.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려는 카드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 카드 사용 한도 초과
    - 카드의 이용 중지
    - 유효 기간 만료


    결제 수단 입력 후 [결제]를 눌러 미납된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납부 내역에서 [결제 수단 변경] 버튼은 요금이 미납 상태일 때만 표시됩니다.
  • 결제 영수증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납부된 이용 요금에 대한 결제 영수증은 [계약 관리 > 청구 및 납부 내역]의 납부 내역에서 가능합니다.
    [영수증 조회]를 눌러 결제 금액을 확인해보세요.


    단, 요금을 납부 기한 내에 결제하지 않고 익월 미납 요금으로 납부하였다면 익월 이용 요금에 포함되어 결제됩니다.
    따라서 해당 월은 미납되었기 때문에 영수증을 조회할 수 없습니다.
    ▶ 청구한 요금의 납부 기한은 언제인가요?
  • 청구된 요금 계산이 잘 못 된 거 같아요.

    예상한 금액과 청구된 금액이 다른가요?


    Biz52는 청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 내역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금 확인에 대해 도움이 필요하면 support@biz52.co.kr로 문의주세요. 
    청구된 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용료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혹시라도 잘 못 계산된 요금이 결제되었다면 차액에 대해 환불 가능합니다.
  • 다시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무료 체험은 최초 가입 시에 한해 1회 제공됩니다. 
    따라서 표준 요금제에서 무료 체험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Biz52를 사용하던 중 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도 무료 체험으로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 
    계약 해지 상태라면 표준 요금제로만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표준 요금제로 변경하면 바로 결제되나요?

    Biz52 이용 요금은 후불로 결제됩니다.
    무료 체험에서 표준 요금제로 변경하더라도 바로 결제되지 않습니다.


    이번 달에 표준 요금제로 변경하셨다면 사용 요금은 일할 계산되어 다음 달 1일에 등록한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청구한 금액과 결제 여부는 계약 관리자의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만약, 카드의 이용 정지나 유효 기간 만료 등으로 결제가 되지 않으면 5일, 15일, 25일에 재 결제 시도합니다. 


    ※ 납부 기한 내 요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연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연체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세요.
    ▶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 회사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입 시 입력한 회사명은 필요할 때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약 관리 > 관리 > 수정]에서 변경하고 싶은 회사명을 입력한 후 저장하면 바로 반영됩니다. 


    변경된 회사명은 다음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iz52의 회사명
    - 알림 메일
    - 계약 관리 타이틀
  • 계약 관리자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존 계약자가 퇴사하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계약 관리 업무를 인수인계하시나요? 
    계약 관리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약 관리 > 관리]에서 [수정]을 누룬 후 새로운 계약관리자를 입력해 보세요.
    자동으로 검색된 사용자 중 변경할 계약 관리자의 이름을 선택한 후 저장하면 계약자 변경이 완료됩니다. 


    계약 관리자를 변경하면 지금 로그인되어 있는 계약 관리자는 바로 로그아웃 됩니다.
  • 결제 카드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결제수단을 변경하려면 아래 메뉴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약 관리 > 관리]에서 [결제 수단 변경]을 눌러서 새로운 결제 수단을 등록해주세요.


    변경한 카드 정보로 다음 결제일에 자동으로 결제합니다.


    결제방식.jpg




  • 계약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고 싶다면 [계약 관리 > 관리]에서 회원 정보에 있는 [계약 해지]를 통해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계약을 해지하기 위해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표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지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납부하셔야 해지가 가능합니다. 
    Biz52는 해지 당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날부터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계약 관리 > 관리]에서 회원 탈퇴 버튼도 다음날부터 표시됩니다.)
    계약 해지 이후 PC-OFF 정책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PC에 설치된 Agent를 삭제하도록 안내해주세요.
    ▶ 계약을 해지하면 사용한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었는데 Agent를 삭제하지 못했어요.


    계약 해지 다음날 부터 재계약이 가능합니다.


    계약해지.jpg


  • 계약을 해지하면 사용한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계약 해지 시 데이터 보관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무료 체험]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면 종료 90일 이후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만약, 무료 체험 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했다면 해지 90일 이후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 [표준 요금제]
      계약 해지 시 데이터는 90일 동안 보관된 후 삭제됩니다. 
      데이터 보관 기간 중에 새로운 요금제를 계약하면 데이터가 복구되지만, 데이터가 삭제된 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서비스 일시 중지를 하고 싶습니다.

    Biz52는 일시 중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support@biz52.co.kr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었는데 Agent를 삭제하지 못했어요.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었거나 계약이 해지된 이후에 Biz52의 근무 관리 기능은 모두 종료됩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PC 사용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Agent는 삭제를 권장합니다. 


      *에이전트 삭제 방법 
        1. 작업 표시줄의 Window 시작 (  )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을 클릭합니다.
        3. 앱(설치 제거, 기본 값, 옵션 기능)을 클릭합니다.
        4. 앱 목록에서 'DestinyBiz52Updater'를 클릭합니다.
        5. [제거]를 클릭합니다.


      *앱 삭제 방법
       [IOS] 
        1. 홈 화면에서 'biz52M'을 팝업 메뉴가 나올 때까지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팝업 메뉴에서 앱 제거(Remove App)를 선택합니다.


       [Android] 
        1.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메뉴 내 '내 앱/게임'을 선택합니다.
        3. 'biz52M'을 선택합니다.
        4. [제거]를 선택합니다.   
  •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청구된 금액의 납부 기한은 해당 월의 말일까지 입니다.
    청구된 금액을 납부하지 않으면 익월 1일부터 연체가 시작되며, 서비스는 연체로 인한 중지 상태가 됩니다. 


    연체 중지 상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적용됩니다.
    - Biz52의 모든 서비스가 중지되며 계약 관리자의 계약 관리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체 일수에 따라 연 6%의 연체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예: 2월 1일 청구한 1월 요금이 납부 기한 내에 납부되지 않으면 3월 1일부터 연체 중지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월 14일에 미납 요금을 납부했다면 연체 일수는 3월 1일부터 13일까지 13일이 됩니다.)
    - 연체 가산금 : 미납부 금액 X (연체 일수 X 0.06 / 365)
    - 연체로 인한 중지 상태에서도 매월 1일, 5일, 15일, 25일에 자동으로 결제를 시도하며, 결제가 되면 Biz52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연체 상태가 2개월 이상 계속되면 자동으로 계약이 해지됩니다.


    ▶ 연체 금액을 바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 연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와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계약 해지 후 다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계약 해지 후 재 계약은 계약 해지한 달의 다음 달부터 가능합니다. 
    재 계약은 [계약 관리 > 요금제 변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표준 요금제에 [시작하기]를 눌러서 기존에 등록했던 결제 카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무료 체험만 사용했던 경우라면 요금을 결제할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정보 확인 후 [요금제 변경]을 클릭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은 최초 가입 시에 한해 1회 제공되므로 무료 체험으로 다시 계약할 수 없습니다. 


    ※ 유료 요금제의 계약 해지 후 데이터 보관 기관은 90일입니다. 
    기존 데이터를 동일하게 유지하려면 계약 해지한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주세요. 
    무료 체험종료 90일 이후에는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표준 요금제로 다시 계약해도 기존 데이터는 유지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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