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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별 질문

  • Biz52 근태 관리 방식 설정

    Biz52는 4가지 근태 관리 정책 설정이 가능합니다. 


    PC-OFF 서비스


    PC-OFF 방식 : 장소와 무관하게 Biz52 에이전트가 설치되어있는 PC에서 출퇴근 체크가 가능합니다. 
    PC로그인 시각이 출근시각, PC종료 시각이 퇴근시각으로 기록됩니다. 

    PC-OFF 방식 + 위치기반 : 지정된 근무지에서 PC로그인으로 출퇴근 기록이 가능합니다. 

    근무지 위치와 모바일 위치가 일치할 경우 PC로그인이 가능하며, PC-OFF시간이 퇴근시각으로 기록됩니다.



    근태관리 서비스



    일반 관리방식 : 장소와 무관하게 웹, 모바일 앱으로 출퇴근 기록이 가능합니다.
    일반관리방식 + 위치기반 : 지정된 근무지에서 웹, 모바일 출퇴근 기록이 가능합니다. 
    지정된 장소를 최종적으로 이탈한 시각이나 근무 종료 버튼을 누른 시각이 퇴근 시각으로 기록됩니다.


    ▶ 근무 정책 설정하기 

  • 표준/시차 근무시간제 생성 상세 내용이 궁금합니다.

    표준/시차 근무시간제 : 지정된 출/퇴근 시간으로 운영하는 근무제 입니다. 


    - 표준 근무시간제 : 지정된 출/퇴근 시간으로 운영됩니다. 
    (예) 9시 출근, 18시 퇴근

    - 시차 근무시간제 : 표준근무제에서 일정시간 보다 일찍 또는 늦게 출/퇴근을 합니다. 즉 출/퇴근 시간은 사전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근무제 설정
    [캘린더 상단 아이콘 > 시스템 관리 > 근무제 관리 > 근무제 생성] 에서 근무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표준근무제.png





    ① 근무제 명 입력
    생성할 근무제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② 근무제 관리 방식 설정
    PC-OFF정책, 일반 정책 중 근무제 관리 방식을 설정합니다. 
    ※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지정된 장소에서만 근무 허용 옵션을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주간 설정
    주휴일, 휴무일, 한 주의 시작일을 요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기본 근무시간 설정
    근무 시간 - 근무 시간을 지정합니다.
    휴게시간 - 점심 시간을 말하며, 지정된 휴게시간은 비업무로 간주됩니다.
    근무시간 추가설정 - 기본 근무시간보다 우선 적용되는 설정으로, 일반적인 업무시간과 다를 경우 요일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⑤ 시간외근무 설정
    연장근무 허용 시간을 지정합니다. 


    ⑥ PC 컨트롤 설정
    근무시간이 종료 되었을 때 PC설정을 지정합니다. (PC-OFF 정책에서만 적용 됩니다.)


    ⑦ 이석설정
    사용자가 PC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석을 기록합니다. (PC-OFF 정책에서만 적용 됩니다.)


  • 선택근무 시간제 생성 상세 내용이 궁금합니다.

    선택 근무시간제 : 출/퇴근 시간을 지정하지 않고 노사간 합의한 근무시간대와 의무근무시간을 가집니다. 

    [캘린더 상단 아이콘 > 시스템 관리 > 근무제 관리 > 근무제 생성] 에서 근무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선택근무제.png




    ① 근무제 명 입력
    생성할 근무제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② 근무제 관리 방식 설정
    PC-OFF정책, 일반 정책 중 근무제 관리 방식을 설정합니다. 
    ※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지정된 장소에서만 근무 허용 옵션을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주간 설정
    주휴일, 휴무일, 한 주의 시작일을 요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기본 근무시간 설정
    근무가능 시간 - 근무 가능한 시간을 지정합니다.
    의무근무시간 - 의무적으로 근무해야 하는 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근무시간 - 최소 근무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휴게시간 - 점심 시간을 말하며, 지정된 휴게시간은 비업무로 간주됩니다.
    근무시간 추가설정 - 기본 근무시간보다 우선 적용되는 설정으로, 일반적인 업무시간과 다를 경우 요일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⑤ 시간외근무 설정

    연장근무 허용 시간을 지정합니다. 



    ⑥ PC 컨트롤 설정

    근무시간이 종료 되었을 때 PC설정을 지정합니다. (PC-OFF 정책에서만 적용 됩니다.)



    ⑦ 이석설정

    사용자가 PC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석을 기록합니다. (PC-OFF 정책에서만 적용 됩니다.)

  • 간주/재량 근무시간제 생성 상세 내용이 궁금합니다.

    간주/ 재량 근무시간제 : 회사와 근로자 대표와 서면 합의로 정한 시간을 근무한 것으로 인정하는 근무제를 의미합니다. 
    [캘린더 상단 아이콘 > 시스템 관리 > 근무제 관리 > 근무제 생성] 에서 근무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간주,재량 근무제.png





    ① 근무제 명 입력
    생성할 근무제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② 주간 설정
    주휴일, 휴무일, 한 주의 시작일을 요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근무시간 설정
    근무 시간 - 근무 시간을 지정합니다.
    휴게시간 - 점심 시간을 말하며, 지정된 휴게시간은 비업무로 간주됩니다.
    근무시간 추가설정 - 기본 근무시간보다 우선 적용되는 설정으로, 일반적인 업무시간과 다를 경우 요일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간외근무 설정
    연장근무 허용 시간을 지정합니다. 







  • 탄력 근무시간제 생성 상세 내용이 궁금합니다.

    탄력 근무시간제 : 일정 기간 동안 주 40시간을 초과해서 근무하는 경우, 다른 기간의 근무시간 조절을 통해 주 40시간의 평균 근무시간을 가지게 하는 근무제를 의미합니다. 
    [캘린더 상단 아이콘 > 시스템 관리 > 근무제 관리 > 근무제 생성] 에서 근무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탄력근무제.png





    탄력근무제_1.png



    ① 근무제 명 입력

    생성할 근무제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② 근무제 관리 방식 설정

    PC-OFF정책, 일반 정책 중 근무제 관리 방식을 설정합니다. 

    ※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지정된 장소에서만 근무 허용 옵션을 선택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주간 설정

    주휴일, 휴무일, 한 주의 시작일을 요일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단위기간 설정

    단위기간 선택 - 탄력근무가 운영되는 기간을 설정합니다. (1주~27주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적용하고 싶은 근무시간에 따라 주별로 근무 시간을 설정합니다. 주차별 총 근무시간이 나와 설정이 가능합니다. 


    탄력근무제_단위기간.png




    ⑤ 시간외근무 설정

    연장근무 허용 시간을 지정합니다. 



    탄력근무제_이석설정.png



    ⑥ PC 컨트롤 설정

    근무시간이 종료 되었을 때 PC설정을 지정합니다. (PC-OFF 정책에서만 적용 됩니다.)



    ⑦ 이석설정

    사용자가 PC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석을 기록합니다. (PC-OFF 정책에서만 적용 됩니다.)


  • 근무제 수정, 삭제 방법 방법이 궁금합니다.

    근무제 수정 : 근무제 생성 후 설정 옵션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단, 근무제 명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근무제 삭제 : 직원에게 적용중인 근무제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근무제 삭제를 원하시면 해당 근무제를 적용받는 직원에게 다른 근무제를 부여하세요. 
    근무제 삭제는 [시스템 관리 > 근무제 관리 > 삭제하기 아이콘] 클릭을 통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근무제 삭제.png




  • 부가정책 설정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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