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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52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 11월 07일자로 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이 일부 개정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iz52 서비스 이용약관
제정: 2021년 04월 01일
개정: 2023년 09월 01일
2차 개정: 2023년 11월 07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이버다임(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Biz52 서비스(이하 ‘Biz52’)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Biz52’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Biz52’를 제공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② ‘사용자’라 함은 ‘회원’으로부터 ‘Biz52’ 이용권한을 부여받아 ‘회원’의 관리하에 ‘Biz52’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에 따라 ‘관리자’ 및 ‘일반 사용자’으로 구분됩니다.
③ ‘관리자’라 함은 ‘사용자’ 중 ‘Biz52’의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자로서,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을 대표・대리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일반 사용자’라 함은 ‘사용자’ 중 별다른 관리 권한 없이 ‘Biz52’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⑤ ‘월간 계약 자동 갱신’이라 함은 ‘회사’가 1개월 단위로 ‘회원’에게 ‘Biz52’의 이용요금을 청구하며 ‘회원’이 해당 요금제에 대한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매월 자동 갱신되는 형태의 요금제를 의미하며, ‘월간 계약 자동 갱신’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는 ‘회원’에게만 추가로 제공되는 ‘Biz52’를 ‘유료서비스’라 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Biz52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를 진행함과 아울러 일정기간 ‘회원’의 ‘아이디’로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홈페이지의 공지창 등 1개 이상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지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Biz52’를 위하여 별도의 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Biz52 홈페이지’ 등에 게시합니다. ‘회사’가 게시한 정책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될 경우 별도의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항의 정책,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Biz52’ 이용계약 체결 등)
① ‘Biz52’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Biz52’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위법,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Biz52’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의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Biz52’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립니다.
⑥ ‘Biz52’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원’이 회원가입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적용을 받습니다.
⑧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자’ 등 ‘회원’을 대표·대리하는 자를 통하여 ‘유료서비스’ 가입을 신청하고 유료결제를 위한 결제 정보 등을 입력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제6조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사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Biz52’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 ‘회사’가 수정을 불허하는 항목의 수정은 ‘회사’와 사전 합의가 필요합니다.
② ‘사용자’는 ‘Biz52’내 개인정보 화면을 통하여 자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정이 필요하면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 또는 ‘사용자’가 자신의 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을 적절히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사용자’의 개인정보처리자로서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 보유 목적 및 기간)
①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위치정보를 보유합니다.
1.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제공
②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정보법에 의하여 기록·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및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종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보관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에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본 약관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④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 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⑤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를 6개월 간 보관합니다.
제10조(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해당 자료는 최소 6개월간 보존합니다.
제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 및 ‘사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및 ‘사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명확히 하면,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회원’이 ‘회사’와의 관계에서 설정하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회원’과 ‘사용자’ 사이에서 설정되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각각 의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에 대하여, ‘회원’은 ‘사용자’의 '아이디’에 대하여, 해당 ‘아이디’ 또는 개인정보가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아이디’로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관리자’에게 통지한 경우 이는 ‘회원’에게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관리자’ 정보에 대한 관리 및 적절한 정보로의 변경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7일 이상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한 사항에 대하여 ‘사용자’에게 통지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사용자’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을 갖추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인 운영 점검을 실시할 수 있고,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장애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에 이를 신속하게 수리 및 복구하고,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적절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여야 하며, 개인정보의 유출 또는 제3자로부터의 권리 침해를 방지할 의무가 있습니다.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현황 및 이용 요금 납부내역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기입정보의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불법소프트웨어 등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회사’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금지하는 소프트웨어 등 정보의 복제, 전송, 공유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Biz52’를 사용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Biz52’지원 내 도움말, ‘Biz52’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및 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사용자’가 전항의 의무를 준수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사용자’가 전항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 대한 제재 등 ‘관리자’의 권한 일부를 직접 행사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위반행위는 ‘회원’의 위반행위로 봅니다.
④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상품의 이용조건과 거래조건을 확인한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5조 ('Biz52'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 및 ‘사용자’에게 이용 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그 내용 또는 이행 수준은 이용 신청 시 정한 요금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Biz52’의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Biz52’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Biz52’의 제공이 중단되기 7일전에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Biz52’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사전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Biz52'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Biz52’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Biz52’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이용금액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의한 ‘Biz52’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Biz52’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Biz52' 정보 제공 및 안내)
① ‘회사’는 ‘회원’이 ‘Biz52’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Biz52’의 운영과 관련하여 ‘Biz52’ 화면, ‘서비스 홈페이지’, ’회원’의 전자우편 등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안내 내용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안내 내용이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Biz52’와 관련하여 ‘회사’가 게시・제공하는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 결제 등)
① ‘회사’는 ‘월간 계약 자동 갱신’에 따라 ‘회원’이 가입한 ‘Biz52’의 ‘유료서비스’의 전월 요금을 매월 1일에 청구합니다. ‘회원’은 청구일이 속한 월의 말일까지 해당 청구금액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사용자’을 추가하면 해당 ‘사용자’와 관련한 요금은 근태관리 시작일부터 과금 처리되며, 사용중지 또는 삭제 처리하는 경우에는 사용중지 전일까지 과금되며 사용중지 일부터 비과금 처리됩니다.
③ ‘회원’은 계약된 ‘유료서비스’ 기간 종료일까지 계약의 종료, 계약의 자동갱신, 계약의 조건변경, 요금제 전환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기존의 '유료서비스’ 계약의 내용과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갱신됩니다.
④ ‘유료서비스’를 사용 중인 경우 ‘무료 체험’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Biz52’의 ‘유료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신용카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⑥ ‘회원’은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을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⑦ ‘회원’은 ‘Biz52’의 ‘유료서비스’에 대해 세금을 포함하여 지불해야 합니다. ‘세금’은 ‘회원’이 계약하는 ‘회사’의 주소지 국가 세법에 따라서 지정됩니다.
⑧ ‘회원’이 청구요금을 미결제하여 발생한 ‘연체 중지’ 기간에는 서비스의 이용이 중지됩니다. 이 기간에도 언제든지 연체금을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 시 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의 ‘연체’기간에는 연 6%의 연체 가산금이 연체일수에 따라 추가 부과됩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 또는 ‘사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회원’ 또는 ‘사용자’가 ‘Biz52’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회원’의 ‘Biz52’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Biz52’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을 개별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Biz52’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의신청 방법과 함께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Biz52’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⑥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이고,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때 ‘연체 중지’로 처리되는 사유와 관련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체 중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이용한 요금을 납부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은 경우 전환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연체 중지’가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용중인 ‘유료서비스’에 대한 청구요금을 납부완료일 이내에 납부하지 않는 경우 요금 연체로 판단하고, 자동으로 ‘회사’는 ‘회원’의 ‘Biz52’를 ‘연체 중지’ 상태로 전환시킵니다. ‘연체 정지’ 상태는 ‘회원’이 2달 이내 결제 처리할 때까지 지속합니다. 또한, ‘연체 중지’ 상태인 경우에도 요금은 청구됩니다.
3. 연체 중지 상태로 2개월을 경과하면 ‘회사’는 ‘회원’이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 해지 후 30일 이후 ‘회원’이 사용한 근태 관리 데이터는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습니다.
⑦ 무료 체험 서비스의 경우, 해당 기간 안에 유료 전환을 하지 않을 경우 무료 사용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계약이 해지되고 데이터는 즉시 삭제됩니다.
제20조 (청약철회, 계약해지 등)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청약철회를 위해 ‘유료서비스’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언제든지 계약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Biz52’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신청일 현재 미납된 이용요금이 있는 경우, 미납된 이용요금을 완전히 납부되기 이전에는 계약 해지가 제한될 수 있으며, 미납된 이용요금을 실제로 납부한 날까지 부과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함께 납부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월간 요금제’로 이용하고 있고, 이를 계약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연체 금액 및 당월 사용금액을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Biz52’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30일 이후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무료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이 ‘Biz52’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이용계약의 해지 후 즉시 삭제됩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을 포함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에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생절차 또는 파산을 신청하였거나, 신청한 경우
2. ‘회원’ 또는 ‘사용자’가 ‘Biz52’을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하였거나, 불법정보를 유통한 경우
3.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요청을7영업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이 이용금액을 납부하지 않아 ‘연체 정지’ 상태로 전환된 이후 2달이 경과한 경우
⑥ ‘회원’의 ‘Biz52’ 이용계약 해지 시 ‘사용자’의 ‘Biz52’ 관련 데이터는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모두 삭제됩니다. ‘회원’은 ‘Biz52’ 이용계약 해지 전 ‘회원’ 및 ‘사용자’의 데이터를 스스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원’이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으로 인하여 ‘Biz52’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Biz52’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에 대응이 필요한 경우
2.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선, 설비의 증설·보수·점검, 시설의 관리 및 운용 등의 사유로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해킹 등 전자적 침해사고나 통신사고 등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전성에 대응이 필요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및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Biz52’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과 ‘사용자’ 간,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과 제3자 간에 ‘Biz52’를 매개로 이루어진 거래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 체험’이나 무료로 제공되는 ‘Biz52’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보상 또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Biz52 중단 시 보상 등)
① ‘회사’는 유료로 제공되는 ‘Biz52’와 관련하여 ‘Biz52’ 중단 시 보상과 관련하여 아래 각 호와 관련된 사항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회사’는 ‘Biz52’의 월간 가동 시간 비율(해당월의 총 시간(분)에서 해당월에 발생한 중단시간(분)을 뺀 후 해당 월의 총 시간(분)으로 나눈 값, 이하 같습니다)을 매월 최소 99.9%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월간 가동 시간 비율 계산 시 ‘Biz52’ 중 ‘beta’가 표시된 기능이나 서비스는 중단 시 보상 또는 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3. 보상서비스에 해당하는 이용요금은 ‘서비스 홈페이지’ 상에 게시된 상품 가격으로 합니다. 단, 이용 기간 중 할인을 받은 경우에는 할인된 가격으로 보상합니다.
4. 보상서비스 금액은 ‘회사’가 ‘회원’에게 청구하는 금액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지급하며, 보상서비스 금액은 ‘회원’이 지불한 이용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이 약관 제18조에 명시된 요인에 의해 발생하거나, ‘회원’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장비의 장애(‘회사’의 주요 통제범위에 속하지 않는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에 대해서는 본 조의 보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6. 본 조에 따른 보상의 지급은 ‘회원’이 ‘서비스 중단’이 발생한 시점에서 30일 이내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Biz52 홈페이지’ 상에 공지된 고객 문의를 통해 청구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위와 같은 보상을 받을 권리를 상실하게 됩니다.
7. 본 조에 따른 보상서비스의 지급은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 중단 발생 이후 보상 청구 기준 및 청구 방법을 ‘회사’의 공식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귀책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사유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봅니다.
제24조 (사용자 동의)
① ‘회원’은 본 이용 약관,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적용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를 얻고 있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② ‘관리자’는 ‘관리자 서비스’에서 ‘관리자’에게 허가된 권한의 범위 안에서 ‘일반 사용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일반 사용자’가 ‘Biz52’ 이용을 시작하기 전에 ‘일반 사용자’로부터 ‘관리자’가 위의 ‘사용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데이터를 모니터링, 이용 또는 공개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③ 제 2 항에 반하여 ‘사용자’의 일부 또는 전부가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로 인한 ‘회원’과 ‘사용자’간 분쟁 발생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권리의 귀속)
① ‘Biz52’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사전에 정하여 공지 또는 통지한 이용조건에 ‘Biz52’ 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또는 판매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처분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의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본문에도 불구하고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07일 부터 적용됩니다. -
Biz52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 11월 07일자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이 일부 개정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iz52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정: 2021년 04월 01일
개정: 2023년 09월 01일
개정: 2023년 11월 07일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사이버다임(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Biz52”)에 대해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이용자") 및 이용자가 근무하는 회사로서 Biz52에 가입한 자(이하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 또는 이용자(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근태관리 서비스 중 ‘지정한 장소에서만 근무 허용’ 근무 정책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직접 휴대폰에서 로그인 함으로써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했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최소 7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및 Biz52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5. 단,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고 고객사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제공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중지)
1.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위 1항에 의한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중단 등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및 Biz52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개인위치정보 보유 목적 및 기간)
1.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위치정보를 보유합니다.
1)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제공
2.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정보법에 의하여 기록·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및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종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보관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철회된 범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등 관련 확인자료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충족하는 기술적 수단을 마련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5. 이용자는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4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에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본 약관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4.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 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5.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6개월 간 해당 자료를 보관합니다.
제 10 조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해당 자료는 최소 6개월간 보존합니다.
제 11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이용자 및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2 조 (8세 이하의 아동 피성년 후견인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 주식회사 사이버다임
대표: 김경채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99, 12층
대표전화: 02.546.6990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성명: 강지훈
이메일: support@biz52.co.kr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07일 부터 적용됩니다. -
정기 과금(유료 서비스) 이용 약관
과금 정책
월간 이용요금 산출 방식에 따라 산정된 월별 이용 요금이 익월 1일마다 정기적으로 후불 결제됩니다.
정기 과금 신청 시 정확한 결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결제 정보를 제공할 경우 Biz52(또는 Biz52가 지정한 결제 대행업체)가 해당 거래에 필요한 결제 금액 전체를 청구할 수 있도록 허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별도의 유료 서비스 해지 의사가 없는 한, 매월 정기적으로 과금이 진행됩니다. 유료 서비스 해지 시, 당월 해지일까지 이용한 금액은 해지일에 일괄 결제되며, 회원 및 사용자는 해지일 다음날부터 더 이상 Biz52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Biz52에서 이용한 데이터는 해지 이후 1개월 간 보관됩니다.
이미 지불이 완료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단, Biz52의 귀책 사유로 인해 잘못된 금액이 결제되었거나 초과 과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과금기준
과금 정책에 따라 익월 1일에 월간 이용료가 자동 청구됩니다.
사용자 1인당 월간 계약에 따른 월별 이용요금이 과금 됩니다.
사용자를 추가한 시간과는 관계없이 사용자를 추가한 후 Biz52 근무제 정책을 적용하고 근태관리가 시작된 날부터 과금 됩니다. ※ 사용자에게 적용한 근태관리 시작일이 지났다면 첫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과금이 됩니다.
사용자 삭제 시에는 삭제 전일까지 과금 되며 삭제한 당일부터 과금 되지 않습니다.
유료 요금제로 변경 시 변경한 날부터 과금 됩니다.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계약 해지일까지 이용일로 계산하여 과금 됩니다.
이용 요금을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아 연체가 발생하면 이용 요금의 연체 가산금(연 6%의 일할 계산)이 부과됩니다. 여기서 1년은 365일로 간주합니다.
기타
납부 기한은 1개월입니다. 납부 기한을 경과하면 연체로 인한 ‘연체 중지’ 상태가 되어 Biz52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연체 중지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연체 상태로 2개월을 경과하면 자동으로 계약 해지되며 계약 해지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Biz52가 지정한 결제 대행업체는 결제 처리를 위해 제공하신 결제 정보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으며, 결제 정보는 결제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Biz52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시행일: 2021년 4월 1일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4월 01일 부터 적용됩니다. -
Biz52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24년 06월 13일자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이 일부 개정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행]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처리를 제3자에게 위탁하고 있지 아니하며,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 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 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 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의 문서에 명시할 예정입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정)
[개정]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가. 회사는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의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탁 받는자 (수탁자) : 주식회사 채널코퍼레이션
* 위탁 업무 : 고객 상담 업무
나.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국외 이전을 원치 않으실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support@biz52.co.kr)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위탁받는 자(수탁자) : 구글LL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일치 타겟팅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 국외이전의 법적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 8, 제 1항, 제 3호 가목
* 처리 위탁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이메일 주소, 구매 내역
* 개인정보 이전 국가: 미국
* 개인정보 이전 시기 및 방법 :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온라인 전송
Biz52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정 : 2021년 04월 01일
1차 개정 : 2023년 09월 01일
2차 개정 : 2023년 11월 07일
3차 개정 : 2024년 06월 13일
주식회사 사이버다임(이하 "회사"라 함)은 통신 비밀 보호법, 전기 통신 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한해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제5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6조(개인위치정보 보유 목적)
제7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제8조(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제9조(개인정보의 파기)
제10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제11조 (8세 이하의 아동 피성년 후견인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제12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제13조(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제14조(고지의 의무)
제1조(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Biz52 서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Biz52 서비스 관련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최종 이용자의 위치 정보
최종이용자의 스마트폰에서 수집된 GPS 위치 정보가 선택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최종이용자의 GPS 위치 정보는 수집되어 서버로 전달되며, 지점 좌표 반경 내에 있는지 확인하는데 이용합니다. Biz52는 최종이용자의 자발적인 행동 없이 GPS 위치 정보를 절대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 Biz52 서비스 제공 및 결제
Biz5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체결, 결제를 위한 청구서 발송, 요금 결제·정산, 요금 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상담관리
Biz52 서비스 이용 사용자의 신원 확인, 상담 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유지를 위해 목적에 따라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다음과 같이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 회원 정보 : 회원명, 회사명(단체명),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 거래 정보 : 신용카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 기간, 비밀번호 앞 두자리, 개인 식별 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 번호 등)
- 최종이용자 정보 : 이용자명, 입사일, 이메일 주소, 사번, 직위, 직책, 이동 전화, 사내 전화, 최종이용자의 스마트폰에서 수집된 위치정보
- 활동 기록 : IP, 서비스 이용 기록
나. 개인 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이메일 상담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아니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가. 회사는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의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탁 받는자 (수탁자) : 주식회사 채널코퍼레이션
* 위탁 업무 : 고객 상담 업무
나.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국외 이전을 원치 않으실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support@biz52.co.kr)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위탁받는 자(수탁자) : 구글LL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일치 타겟팅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 국외이전의 법적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 8, 제 1항, 제 3호 가목
* 처리 위탁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이메일 주소, 구매 내역
* 개인정보 이전 국가: 미국
* 개인정보 이전 시기 및 방법 :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온라인 전송
* 개인정보를 이전(처리위탁)받는 자(수탁업체): 구글 LLC(privacy-inquiry@google.com)
*이용목적 : 고객 일치 타겟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용자 정보 관리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제5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 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 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개인 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사업자/단체/개인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나. Biz52 서비스 제공 및 결제: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3) 통신비밀보호법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4)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제6조 (개인위치정보 보유 목적 및 기간)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위치정보를 보유합니다.
1.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 제공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정보법에 의하여 기록·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및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종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의한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만큼 보관합니다.
제7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가.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에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본 약관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라.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 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바.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를 6개월 간 보관합니다.
제8조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출근, 퇴근 요청 시 이용자의 현재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해당 자료는 최소 6개월간 보존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 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 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 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가. 개인정보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 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로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 정보 보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서비스 해지 시 개인정보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나. 제 (가)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 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제 (가)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11조 (8세 이하의 아동 피성년 후견인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조치
내부 관리 계획 수립·시행, 정기적인 직원 교육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13조(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Biz52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 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이 름: 강지훈
메 일: support@biz52.co.kr
나. 권익 침해 구제 방법
기타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제14조(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 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6월 13일 부터 적용됩니다.